연결 끊김이 발생하시나요?

무선으로 Android Auto를 사용하는 중에 연결이 자주 끊기는 경우, 원인 점검을 위한 확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주행 중 또는 시동 후 무선 Android Auto 연결이 자주 끊기는 현상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계별 점검이 매우 중요 합니다.

원인 분석

무선 Android Auto는 Wi-Fi와 Bluetooth를 동시에 사용하는 복합 연결 구조입니다. 이 과정에서 차량, 스마트폰, 케이블, 앱 설정 중 일부라도 문제가 있으면 신호가 불안정해져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 Wi-Fi 설정 충돌
블루투스 기록 충돌
핸드폰과 차량 간의 블루투스 연결 시도로 인한 연결 간섭

해결 방법

스마트폰 블루투스 / Wi-Fi 설정 충돌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진행
링크핏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재연결
무선 Android Auto 는 Wi-Fi와 Bluetooth를 동시에 사용하는데,
간섭이나 설정 오류가 있을 경우 끊김 또는 재연결 루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블루투스 기록 충돌
핸드폰 블루투스 설정 메뉴에서 차량 연결 기록 삭제
차량 블루투스 설정 메뉴에서 스마트폰 연결 기록 삭제
차량 시스템에 블루투스 연결된 기기가 저장되어 있다면
새로운 연결 시 중복 인식 또는 충돌로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과 차량 간의 블루투스 연결 시도로 인한 연결 간섭
연결 후 스마트폰 Bluetooth를 수동으로 끄기
Android Auto 연결 후에는 Wi-Fi 단독으로 연결 유지가 가능하므로 Bluetooth를 꺼도 사용에 지장이 없으며, 무선 기기의 간섭으로 인한 연결 끊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워치에 의해 블루트스 모듈이 과부하되는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위 방법을 통해 Android Auto 끊김 현상이 사라지는 것을 테스트로 확인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일부 차량은 무선 Android Auto와 구조적으로 호환이 어려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께 무료 교환 또는 반품을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실제 차량 호환성에 따라 다른 해결책도 함께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