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으로 Android Auto를 사용하는 중에 연결이 자주 끊기는 경우, 원인 점검을 위한 확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주행 중 또는 시동 후 무선 Android Auto 연결이 자주 끊기는 현상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계별 점검이 매우 중요 합니다.
원인 분석
무선 Android Auto는 Wi-Fi와 Bluetooth를 동시에 사용하는 복합 연결 구조입니다. 이 과정에서 차량, 스마트폰, 케이블, 앱 설정 중 일부라도 문제가 있으면 신호가 불안정해져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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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블루투스 / Wi-Fi 설정 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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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투스 기록 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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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과 차량 간의 블루투스 연결 시도로 인한 연결 간섭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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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 일반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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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핏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재연결
무선 Android Auto 는 Wi-Fi와 Bluetooth를 동시에 사용하는데,
간섭이나 설정 오류가 있을 경우 끊김 또는 재연결 루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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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블루투스 설정 메뉴에서 차량 연결 기록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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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블루투스 설정 메뉴에서 스마트폰 연결 기록 삭제
차량 시스템에 블루투스 연결된 기기가 저장되어 있다면
새로운 연결 시 중복 인식 또는 충돌로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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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후 스마트폰 Bluetooth를 수동으로 끄기
Android Auto 연결 후에는 Wi-Fi 단독으로 연결 유지가 가능하므로 Bluetooth를 꺼도 사용에 지장이 없으며, 무선 기기의 간섭으로 인한 연결 끊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워치에 의해 블루트스 모듈이 과부하되는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위 방법을 통해 Android Auto 끊김 현상이 사라지는 것을 테스트로 확인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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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차량은 무선 Android Auto와 구조적으로 호환이 어려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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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고객님께 무료 교환 또는 반품을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실제 차량 호환성에 따라 다른 해결책도 함께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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