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에서 이상한 냄새가 느껴지셨나요?

관리 상태에 따라 분무 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점검과 관리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조 및 필터 관리 상태에 따라 분무 중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원인과 해결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원인 분석

물을 장시간 수조에 방치할 경우 수조 내 세균이 번식해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젖은 채로 오랜 시간 방치되거나 교체 주기를 초과한 경우 내부에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동자 및 내부 수조에 미세한 이물질이나 물 때가 남아 작동 중 불쾌한 냄새가 퍼질 수 있습니다.

관리 방법

물은 하루 1회 이상 새 물로 교체해 주세요.
필터는 1~2개월마다 교체, 냄새가 날 경우 즉시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세요.
진동자는 1~2주에 한 번 면봉에 구연산+물 혼합액을 살짝 묻혀 부드럽게 닦고, 마른 천으로 마무리해 주세요.
수조는 구연산(1스푼) +따뜻한 물을 넣고 20분간 불린 뒤 깨끗한 물로 헹궈주세요.
헤드(분사구)는 물에 완전히 담그지 말고 마른 천이나 면봉으로 안쪽까지 닦아주세요.
물은 정수물보다 수돗물 사용을 권장합니다. (수돗물의 염소 성분이 세균 번식을 억제합니다.)
데일리 관리 루틴
사용 후에는 가습기 물을 모두 비우고 수조와 필터를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일주일에 1~2회는 내부도 간단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 후에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군 뒤 완전 건조 후 사용해 주세요.
주의 및 참고사항
필터는 세척용이 아닌 교체용 부품입니다. 냄새가 나는 경우 반드시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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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습기 냄새는 위생적 관리로 대부분 해결되며, 지속 시 서비스센터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세척 및 필터 교체 방법

가습기 헤드를 잡고 필터 케이스를 당겨 분리해 주세요.
안에 있는 필터를 빼고 새 필터로 교체해 주세요.
필터 케이스를 원래 있던 위치에 넣어 고정합니다. 이때 필터 케이스 양쪽 끝으로 필터가 정확히 들어가야 하며, 가운데에 걸쳐 끼워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필터가 중앙으로 끼워질 경우 작동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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