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이 안되시나요?

링크핏 사용 중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이 안되는 원인과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원인 분석

일부 아이폰에서 CarPlay 사용 중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아이폰에 탑재된 Broadcom 콤보 모듈 칩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칩은 **Wi-Fi(CarPlay 통신)**와 Bluetooth(예: 애플워치) 기능을 동시에 처리합니다.
iOS 16 이후, 아이폰과 애플워치 간 Bluetooth 통신이 활성화되면 칩에 과부하가 발생하여 CarPlay 연결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Apple Watch 또는 Bluetooth 기능을 껐을 때 CarPlay 끊김 현상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결 방법: CarPlay 연결 시 Bluetooth 자동으로 끄기

CarPlay 연결 시 아이폰의 Bluetooth를 자동으로 꺼주는 '단축어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안내

1.
아이폰에서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자동화’ 탭을 선택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눌러 새로운 자동화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4.
*‘CarPlay’**를 검색 후, ‘CarPlay에 연결될 때’ 를 선택합니다.
5.
*‘다음’**을 눌러 동작 추가에서 **‘Bluetooth 설정’**을 선택합니다.
6.
Bluetooth 설정에서 **‘켬’**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7.
‘다음’ → ‘실행 전 묻기’는 비활성화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작동 방식

차량 시동 → 아이폰이 CarPlay에 자동 연결됨
단축어 자동화가 작동 → Bluetooth가 자동으로 꺼짐
Bluetooth 간섭 없이 안정적인 CarPlay 사용 가능 (T맵, 음악 등)

유의사항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운전 중에는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전이 끝난 후 Bluetooth를 수동으로 다시 켜주셔야 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