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오시나요?

화면은 나오지만 소리가 출력되지 않을때의 방법과 조치사항을 안내합니다.

원인 분석

HDMI로 연결했을 때, 스마트폰의 오디오 출력이 스피커나 블루투스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미디어 볼륨이 자동으로 낮아지거나 음소거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스마트폰에서 오디오 출력 장치를 HDMI로 설정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설정 → 사운드 및 진동 → 오디오 출력 → HDMI 출력 활성화.
아이폰: 제어 센터 → 오디오 출력 선택 → HDMI 출력 활성화.
미디어 볼륨을 최대치로 올려 주세요.

유의사항

HDMI 연결 시, 스마트폰의 오디오 출력 장치가 자동으로 스피커로 설정될 수 있으므로, 수동으로 HDMI로 변경해 주세요.

HDMI 케이블 문제 확인하기

원인 분석

저품질 HDMI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영상은 출력되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HDMI 1.4 이상 버전고품질 케이블을 사용해 보세요.

유의사항

저품질 케이블은 영상만 출력되고 소리가 전송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고급 HDMI 케이블을 사용해 주세요.

Samsung DeX 모드 설정 확인하기

원인 분석

DeX 모드에서 HDMI 연결 시,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DeX 모드 내 오디오 출력 설정HDMI로 변경해 주세요.
Samsung DeX 화면에서 설정 → Samsung DeX → 오디오 출력 → TV 또는 모니터에서 소리 우선 재생 체크.

유의사항

DeX 모드가 활성화되면, 기본적으로 HDMI 오디오 출력이 비활성화될 수 있으므로, 수동으로 활성화해 주세요.

차량 오디오 설정 확인하기

원인 분석

차량의 오디오 시스템이 HDMI 입력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차량의 오디오 설정에서 HDMI 입력활성화하고 차량 스피커로 소리 출력을 설정해 주세요.

유의사항

차량 오디오 시스템에서 HDMI 입력을 활성화해야 소리가 차량 스피커를 통해 출력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