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충전이 발생하였나요?

충전 기기에 역충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발생하는 상황과 해결 방법을 안내합니다.

원인 분석

브이라스트는 보조배터리로 드론 배터리고성능 기기를 충전할 때, 역충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USB-C PD의 양방향 전력 협상 특성 때문입니다. 일부 드론 충전 허브나 고성능 기기들은 양방향 충전을 지원하여, 외부 기기와 전력을 교환하려는 시도에서 역충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양방향 전력 협상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충전방전이 동시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전력 협상 특성에 의해 역충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해결 방법 1: 연결 순서 변경

보조배터리를 먼저 활성화한 후, 드론 충전 허브고성능 기기를 연결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외부 기기와의 전력 교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2: 충전 전용 케이블 사용

USB-A to C 케이블 또는 충전 전용 케이블을 사용하면 전력 협상 없이 단방향 충전이 이루어지므로 역충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3: 포트 특성 확인하기

USB-C 포트양방향으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출력 모드를 확실히 유도하려면, 먼저 다른 기기를 연결하거나, 포트별 특성에 맞게 기기 설정을 조정해 주세요.

해결 방법 4: 전용 충전기 사용

드론 전용 충전 어댑터전용 케이블을 사용하면 역충전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브이라스트 보조배터리스마트 전력 감지 시스템을 내장하고 있어, 양방향 전력 협상에 따라 출력이 자동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역충전 문제제품의 설계 특성에 따른 것이므로, 불량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의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여 제품을 점검 받아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