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기기를 어플과 연동시키는 과정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실패하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안내합니다.
대부분의 연결 실패는 Wi-Fi 주파수 또는 이미 등록된 상태로 연결 시도 시 발생합니다. 아래 사항을 순차적으로 점검하여 재연결을 시도해주세요.

원인 분석

PTC 히터 헤온은 2.4GHz Wi-Fi 대역만 지원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공유기의 경우 5GHz 자동 연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 사용자가 의도치 않게 5GHz 대역으로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 기기와 앱 간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기에 이전 연결 기록이 남아 있거나, 블루투스·위치 권한이 거부되어 있어도 Wi-Fi 연결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Wi-Fi 대역 확인하기
스마트폰에서 연결된 Wi-Fi 이름 옆의 정보(i) 버튼을 눌러2.4GHz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5GHz로 되어 있다면, 공유기 설정에서 2.4GHz 대역으로 전환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기기 초기화 진행하기
기기가 이미 다른 휴대폰이나 Wi-Fi에 등록되어 있으면 새 연결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타이머 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눌러 Wi-Fi 초기화를 진행해주세요. LED가 깜빡이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어플을 종료한 뒤 다시 앱에서 ‘디바이스 추가’ → ‘PTC 히터 헤온’ → ‘Wi-Fi 연결’ 순으로 다시 진행해주세요.
권한 설정 확인하기
앱 사용 중 “블루투스”와 “위치 권한”을 허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설정 → 앱 목록 → ‘벤딕트 APP’ → ‘권한’ 메뉴에서 두 항목 모두 ‘허용’으로 변경해주세요.
네트워크 환경 점검하기
VPN, 방화벽, 또는 비공유 네트워크(회사 Wi-Fi 등)는 연결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정용 공유기 또는 개인 핫스팟 환경에서 시도해주세요.

유의사항

반드시 2.4GHz Wi-Fi를 사용해주세요.
블루투스 및 위치 권한을 모두 허용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 중에는 기기를 전원 차단하거나 이동하지 말아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