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팬 문제를 겪고 계신가요?

기기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쿨링팬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인 및 조치 방법을 안내합니다.

팬 작동 구조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Qi2 충전과 함께 팬 자동 작동
후면 상단의 에어로 터치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르면 수동으로 ON/OFF 가능
스마트 메모리 기능으로 마지막 설정값이 저장되어 다음 시동 시에도 동일한 상태로 작동

수동 터치 조작으로 팬이 꺼진 경우

원인 분석

마운트 조정 중 터치 버튼이 길게 눌려 팬이 수동 OFF 상태로 저장된 경우

해결 방법

스마트폰을 거치한 상태에서 후면 상단 에어로 터치 버튼을 2~3초간 길게 터치
팬이 작동되면 미세한 바람이 느껴지며 작동음이 들림
ON 상태로 저장되어, 이후 시동 시 자동 작동

정상 작동 범위

충전 시작 시 → 팬 자동 작동
충전 중단 / 완충 시 → 팬 자동 정지
수동 조작 시 → 설정값 저장

주의사항

마운트 조절 중 버튼이 눌려 팬이 꺼질 수 있으므로 설치 후 터치 영역 확인
QC 3.0 또는 PD 12V 3A 이상 어댑터 필수

팬이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

원인 분석

어댑터 출력 부족
9V/2A 이하의 어댑터나 차량 시거잭 사용 시, 팬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중간에 멈출 수 있습니다. 반드시 QC 3.0 또는 PD 호환 어댑터(12V/3A 이상) 을 사용해 주세요.

정상 범위 체크리스트

항목
확인 내용
조치 방법
전원 어댑터
QC3.0 / PD 12V 3A 이상인가요?
부족 시 고출력 어댑터로 교체
충전 상태
100% 완충 상태인가요?
완충 시 팬 자동 OFF 정상
발열 상태
폰이 차갑거나 실내 온도 낮은가요?
정상 — 자동 OFF 설계

아래 경우에는 점검 권장

충전 중에도 폰이 뜨거운데 팬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후면 터치로 팬 ON 시도 시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
어댑터·케이블 변경 후에도 동일 증상 지속되는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