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가 방전되셨나요?

장기간 미사용 시 발생하는 배터리 방전에 대해 점검하고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내부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자연 방전 되어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충전 시 바로 동작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특성으로, 주기적인 유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원인 분석

리튬 이온 배터리는 사용하지 않아도 자연 방전이 지속
완전 방전 상태가 일정 기간 유지되면 셀 내부 전압이 과도하게 떨어져 충전이 시작되지 않는 현상 발생
장기간 보관(2~3개월 이상) 후 최초 전원 ON 시 내부 회로가 안정화되지 않아 전원 진입이 지연되는 경우
높은 온도·직사광선·습기 등 비적정 환경 보관으로 배터리 수명 저하
충전기 또는 케이블 문제로 인해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정기 유지 관리(권장)
장기간 미사용 시, 최소 2~3개월마다 1회 충전해 주세요.
배터리를 0% 상태로 오래 보관하면 내부 셀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시즌 전(캠핑·차박 사용 전)에는
반드시 전원 ON 및 충전 상태 확인을 추천드립니다.
케이블 및 어댑터 점검
5V 1A 출력을 지원하는 정격 어댑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불량 케이블 또는 충전 단자의 접촉 불량은 충전 지연·오류의 원인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다른 케이블 또는 포트로도 테스트해 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