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문제를 겪고 계신가요?

휴대폰과 기기 간 블루투스 연결 문제 및 Android Auto가 활성화되지 않는 기타 상황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무선 Android Auto 동글(링크핏) 사용 중, 기기 인식이 아예 되지 않거나 연결이 시작되지 않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차량, 제품의 호환성 및 초기 연결 상태를 차례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 분석

기기 모델이 휴대폰 운영체제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
차량이 유선 Android Auto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USB 포트 또는 케이블에 이상이 있는 경우
스마트폰 블루투스/와이파이 미설정 또는 연결 오류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연결 불가 상황별 해결 가이드

제품 호환 여부 확인
링크핏은 모델별 호환성이 다릅니다.
흰색 모델: iPhone 전용 (Apple CarPlay용)
검정색 모델: Android 전용 (Android Auto용)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iPhone인지 Android인지 확인하고,
해당 모델에 맞는 링크핏 기기를 사용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차량 호환 여부 확인
본 제품은 반드시 유선 Android Auto를 지원하는 차량에서만 작동합니다. 차량에서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가 작동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또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ccNC, ccIC, 인포콘 적용 차량은 호환이 불가합니다:
차량 매뉴얼 또는 제조사 고객센터를 통해
**‘유선 Android Auto 지원 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
차량과 링크핏의 연결 상태 점검
링크핏을 차량 USB 포트에 연결했을 때,
기기 전원 LED가 점등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일반 충전 포트가 아닌, 데이터 전송 가능한 USB 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깜빡거림이 없는 경우,
포트 또는 케이블을 교체하여 다시 연결해 보세요.
스마트폰과 링크핏 블루투스 연결 확인
스마트폰의 Bluetooth를 활성화한 뒤, 목록에서 ‘**LINK-FIT-****’ 항목과 페어링 해주세요.
페어링 요청이 반복되거나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과 차량에 저장된 기존 블루투스 연결 이력을 모두 삭제해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차량 블루투스 삭제
차량에서도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기 삭제
기존 연결 기록이 남아 있으면, 연결 우선순위 충돌로 인해 링크핏 연결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되더라도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Bluetooth는 초기 연결 과정에만 사용되며,
이후 Android Auto의 데이터 송수신은 Wi-Fi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스마트폰의 **Wi-Fi가 반드시 ‘켜진 상태’**여야 하며,
설정 화면에서 Wi-Fi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Wi-Fi는 켜두기만 하면 됩니다.
링크핏의 Wi-Fi에 직접 연결할 필요는 없으며,
비밀번호 88888888펌웨어 업데이트 시에만 사용됩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불일치 오류가 뜨는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날짜 및 시간 설정 불일치 인증 오류로 인해 연결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해결 방법:
여기를 클릭해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확인하세요.
만약 펌웨어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문제해결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일부 차량은 무선 Android Auto와 구조적으로 호환이 어려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께 무료 교환 또는 반품을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실제 차량 호환성에 따라 다른 해결책도 함께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수를 하시면 벤딕트의 모든 채널 중 가장 빠르게 교환 및 A/S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안내
벤딕트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속하여 ‘서비스센터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 양식에 성함, 연락처, 문제상황을 정확히 기입합니다.
사진 또는 영상 첨부가 가능하다면 문제 상황을 함께 올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접수 후, 서비스팀에서 영업일 기준 24시긴 내에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